[Unity] ๋ถํ์์ผ๋ก ๋ ๋ผ๊ฐ ๋ฉํ ๋ฆฌ์ผ ํด๊ฒฐํ๊ธฐ / ๋ ๋ ํ์ดํ๋ผ์ธ ์ ํ
์ค๋์ ์์ธ์ ์ ์ ๋ํฐ ์ง์
[Unity ๋ ๋๋ง ํ์ดํ๋ผ์ธ ์ปจ๋ฒํฐ]
์ค๋์ ๊ฐ๋จํ ์ ๋ํฐ ์ง์์ ๋ํด ์์๋ณด์
์ผ๋จ ์ค๋์ ์ด์๋ ๊ธฐ์กด URPํ๋ก์ ํธ ๋ด์์ ๋ง๋ค์๋ ๋ ๋ ํ์ดํ๋ผ์ธ์ ์ ํ๋ก์ ํธ๋ก ๊ฐ์ ธ์์๋์ ์ผ์ด๋ค.
๋
ธํธ๋ถ ์ฉ๋๋๋ฌธ์ ๊ณ์ ์ ๋ํฐ ํ๋ธ ์
๋ฐ์ดํธ๋ฅผ ๋ฏธ๋ค์๋ ํ์ธ๊ฐ ์ํ๋ก์ ํธ๋ฅผ ๋ง๋๋ ๊ณผ์ ์์ ๋ ๋๋ฌ ์ ํ์นธ์ ๋ชป์ฐพ์ ๋นํธ์ธ ๋ ๋๋ฌ ๊ธฐ๋ฐ ํ๋ก์ ํธ๋ฅผ ์์ฑํ๊ฒ ๋์๊ณ
์๋์ ๊ฐ์ด ์์ด๋๊ฐ ์น๋ค ๋ ์๊ฐ์ ๋ฉํ
๋ฆฌ์ผ์ด ํํฌ์์ผ๋ก ์ถ๋ ฅ๋๋ ๋ถ์์ฌ๊ฐ ๋ฐ์.
ํด๋น ๋ฌธ์ ๋ฅผ ํด๊ฒฐํ๋ ๊ฐ๋จํ ๋ฐฉ๋ฒ์ ์๊ฒ๋๋ค.
๋จผ์ Window > Rendering > Render Pipeline > Converter ์ฐฝ์ ์ด์ด์ค๋ค.
๋์๊ฒ ํด๋นํ๋ ๋ ๋๋ฌ๋ฅผ ํ์ธํ ๋ค, ์ํ๋ ๋ ๋๋ฌ๊ฐ ์๋ ๊ฒฝ์ฐ
Convertํด์ค๋ค. ๋์ ๊ฒฝ์ฐ๋ Built-in -> URP๋ก์ ๋ณํ์ด ํ์ํ๋ค.
Convert Assets ํ ์ ์ ๋๊ธฐํด์ฃผ๋ฉด
ํํฌ์์ผ๋ก ๋ ๋ผ๊ฐ๋ ๋ฉํ
๋ฆฌ์ผ์ด ๋ค์ ๋์์์๋ ๋ชจ์ต์ ํ์ธํ ์ ์๋ค.
์ถ๊ฐ์ ์ธ ์ ๋ณด๊ฐ ํ์ํ ๋ถ๋ค์ ์ํด ๊ณต์ ๋ฌธ์ ์ฒจ๋ถํด ์ฌ๋ฆฐ๋ค.
๋์์ด ๋์์ผ๋ฉด ์ข๊ฒ ๋ค.
Render Pipeline Converter | Universal RP | 12.0.0
Render Pipeline Converter The Render Pipeline Converter converts assets made for a Built-in Render Pipeline project to assets compatible with URP. NOTE: The conversion process makes irreversible changes to the project. Back up your project before the conve
docs.unity3d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