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Android] 안드로이드 이벤트 처리와 인텐트
👆 Activity
: 화면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컴포넌트, 앱 실행시 보여지는 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안드로이드 구성 요소
- 핸들러액티비티 클래스 : 액티비티클래스를 상속받아 사용

이벤트 처리는 해당 액티비티 파일에서 만든 위젯의 id를 통해 이벤트 처리 함수를 사용할 수 있음
- 이벤트 리스너 : View클래스에 속한 인터페이스, 콜백 메서드 가짐
- 이벤트 핸들러 : 실제 수행될 동작 포함하는 메서드
-> 이벤트리스너 등록 후, 해당 이벤트 발생 시 이벤트 리스너가 이벤트 핸들러 호출

예시코드 예시 1번
: 익명 클래스로 이벤트를 처리하는 이벤트 리스너 사용

예시코드 예시 2번
: view클래스에 있는 이벤트 리스너를 액티비티 클래스에서 상속받아 직접 구현하는 방법

👆 intent
: 안드로이드 구성 요소인 액티비티, 서비스,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등 작업을 요청하고나 통신할 때 사용하는 객체
- 명시적 인텐트 : 정보 전달시 클래스 객체나 구성요소 이름을 지정 -> 호출 대상이 명확함
- 암시적 인텐트 : 호출 대상의 속성은 지정하지만 대상이 달라질 수 있음



👆 명시적 데이터 단방향 통신
: 인텐트로 화면 전환 시 데이터를 전달하는 단방향 통신
- putExtra(인자)
- get[자료형]Extra(인자)

👆 명시적 데이터 양방향 통신
- putExtra(인자)
- get[자료형]Extra(인자)

👆 암시적 인텐트
- Intent(String action)
- Intent(String action, Uri uri)

Ex) Intent intent = new Intent(Intent.ACTION_DIAL);
👆 암시적 인텐트 필터 다루기
: 구성 요소가 수신하는 인텐트 유형을 지정하는데 사용
- 주로 암시적 인텐트에서 사용자가 기기에 설치된 앱 중에서 어느앱을 사용할지 선택하는 데 사용
